[경제] SEC(미 증권거래위원회) 와 바이낸스 맞짱뜨기!누가 이길까.
코인이 어젯밤 급락했길래 왜그러나 했더니, 미 증권거래위원회(SEC)가 바이낸스를 미 증권법 위반으로 연방법원에 고소했다고 한다.
https://m.khan.co.kr/economy/finance/article/202306060717001?kakao_from=mainnews
미 SEC, 세계 최대 가상통화 거래소 바이낸스 고발
미국 증권거래위원회(SEC)가 세계 최대 가상통화 거래소 바이낸스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(CEO) ...
m.khan.co.kr
불법을 저지른 거라면 죄를 소상히 밝혀 일벌백계하는 것이 맞다. 그런데 혹시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세계 통화의 기축이 되는데 있어 코인이 위협이 되니 밟아놓으려고 하는건 아닌지 의심스럽다. 20년부터 기나긴 리플(XRP) 과의 싸움으로 코인에 대한 위험성을 홍보하하다가 패색이 짙어지고 있느니, 이제 또다른 이슈거리를 찾은 게 아닌지..
http://www.digitaltoda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78302
리플 커뮤니티 변호사 "SEC, 리플 대상 승소 확률 3% 미만" -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
[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]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(SEC)의 소송전에서 리플 커뮤니티를 변호하고 있는 존 디튼 변호사가 SEC가 승소할 확률이 3% 미만이라고 주장했다.4일(현지시간) 코
www.digitaltoday.co.kr
지극히 주관적이고 위험스런 발상일지 몰라도, 내눈엔 주식 파생상품 거래나 코인이나 도긴개긴으로 보인다.
오히려, 내맘대로 찍을 수 있는 달러라는 무기로, 내 손안에 전 세계를 놓고 여기 쥐어짰다가 저기 쥐어짰다가 하는 걸 못할 거 같으니 싹을 잘라버리려는 SEC의 욕심이 아닐는지..
기사만 보면 바이낸스는 문제 없다고 하는데, 구린게 있다면 걸러질 터이다. 어뜨케 진행될지 관심갖고 지켜봐야겠다.